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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연말정산 및 각종 인터넷 본인인증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종류 및 발급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1. 은행거래용

​- 발급수수료 무료
-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결제, 보험
​- 국세청 연말정산용 , 전자정부 민원 서비스
- 해당 금융기관 방문 > 인터넷 뱅킹 신청
> 금융기관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 발급

( 간혹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공인인증서는 눈에 보이는 증서가 아니라 개인 컴퓨터나 USB에 저장 가능한 개인정보 파일입니다.)

2. 개인 범용

​- 발급수수료 4,400원(연간)
- 인터넷뱅킹 , 보험 , 신용카드, 증권, 전자입찰 등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step1.
신분증을 지참하여 현재 금융거래중인 혹은 금융거래를 원하는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공인인증 등록 대행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합니다.

step2.
대행기관은 신분 확인 후 이체비밀번호, 아이디, 보안카드 등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step3.
은행, 증권사, 우체국 등 방문한 기관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 에서 인증서 발급 절차에 따라 발급받은 정보를 입력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합니다. 발급 시 인증서 암호를 설정합니다.( 인증서 암호는 영문 숫자 기호 를 포함하여 10자리 이상 으로 설정합니다.)

step4.
공인인증서를 USB 나 PC 하드디스크 에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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