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듬맘이에요. 오늘은 적립식펀드 가입배경과 제가 가입한 적립식펀드 상품에 대해 소개하려고 해요.

회식자리에서 직장 선배에게 늘 듣는 말이 있었어요.
 '아 죽겠다. 매달 마이너스야~'
가장 큰 원인은 교육비 지출이라고 하더군요. 결혼 전에도 그렇고 후에도 저는 이 말이 제일 무서웠어요.

 '아니! 인생 중 가장 활발하게 경제활동도 하고 소득도 높은데 마이너스라니..!'  그래서 결혼하자마자 교육자금 용도로 적립식펀드 에 가입했어요. 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기전까지 중학교~고등학교까지의 교육자금의 일부를 마련하는것을 목포로요.

 와, 어마무시한 금액이죠? 저에게만 그렇게 느껴지나요. 그런데 위 금액은 교육자금의 전부가 아닌 일부에요. 자녀가 1명 이상이라면 배가 들겠죠.
저와 같은 생각이라면 준비를 서두르세요. (저는 항상 미리 준비함을 다행이라 여깁니다.)

 그렇다면 연금보험, 저축보험, 정기적금 등 수많은 상품 중에 왜 교육자금 마련을 위해 적립식펀드를 선택했을까요?

 정기적금처럼 목돈없이도 투자가 가능하고, 한번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아 타 금융상품에 비해 투자위험이 적어요. 가장 큰 장점은 주가가 아무리 하락해도, 매수시점이 분산되어 위험이 줄어든다는 점이에요. (모두 아시겠지만요ㅎㅎ)
그래서 저는 우리 아이가 학교에 들어갈 때까지 꾸준히 적립식펀드로 투자할 생각이에요. 물론 주가가 엄청~~ 오르면 수익 실현을 해야겠죠!

특히 저는 중국에 투자하는 펀드를 가입했는데요. 중국의 성장성이 높다는 점과 아직 중국 주식시장이 완전히 개방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미래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고 있어요.!



바로 '한화중국본토적립식펀드' 에 투자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적립식펀드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해보세요.:)

'리스크를 분산하고 꾸준히 투자해BOA*요.'

그럼 다음에 만나요.


중국 주식 펀드에 투자하는 이유_리듬 재테크 1편(바로가기)

함께하는 리듬육아,
공감으로 힘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