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듬맘이에요. 지난 글을 통해 제가 한화중국본토 펀드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최근 신문, TV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미중무역 갈등으로 전세계 주식 시장이 좋지 않다라는 소식들을 많이 접하셨을 거에요. 그럼 과연 지금 중국 펀드에 투자하는 것을 중단해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앞으로도 계속 투자를 할 생각이에요.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첫번째, 자금의 용도

 제가 중국 적립식 펀드에 투자하는 이유는! 먼훗날 우리 아이가 학교에 들어갈 시점부터 교육자금으로 쓰기 위함이에요. (우리 아기 지금 4개월^^) 때문에 상당히 오랜기간 매수를 할 예정이므로 당장의 수익률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요.  


두번째, 적립식 투자의 타이밍 분산 효과

  주가가 아무리 빠져도 빠진 가격에도 계속 매수가 일어나기 때문에, 당장 중국 주가가 빠진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세번째, 주식시장에는 사이클이 있다

 

 주식시장에는 영원한 하락, 영원한 상승도 없어요. 예를 들면, 2008년 금융위기 당시에 중국펀드에 투자한 사람들은 큰 손실을 경험하였어요. 그런데 그 때 매도하지 않고, 기다렸던 사람들은 몇 년이 지나지 않아 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었어요. 


네번째, 중국 주식시장에 대한 기대

 일단 중국의 다양한 산업들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중이고, 중국 주식시장이 아직 완전 개방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장성과 개방가능성을 보고 투자하는 거에요.


이러한 이유로 저는 중국 시장에 계속 투자를 할 생각이에요. 이 글을 보시고, 중국 시장에 투자를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아이 교육자금 적립식펀드로 마련하기(바로가기)


함께하는 리듬재테크,

공감으로 힘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