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산이 다가오며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은 얼마일까? 궁금하셨죠.

저도 지역별로 다른 출산축하금을 알아보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지역별로 다른 출산축하금 쉽게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 보았어요.

▼국가 지원금과 출산 축하용품도 꼭 확인하세요.





그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눌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1. 출산축하금 확인하러 가기






2. 내가 사는 지역을 선택하면, 결과를 조회해 보실 수 있어요.


잠깐! 자녀장려금 확인해보셨나요? 

▶ 2019자녀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신청기간 모든것 알아가세요.





3. 결과가 나왔습니다. 띠로리,,,

지역별로 다르니까 지자체지원금과 시도지원금이 있는곳도 있으니 실망하지 마세요. ^^

하지만, 아직 실망하긴 이릅니다.

추가적인 정부 수당이 있으니까요.

▼ 확인하러 고고!! 





4. 제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수당은 양육수당과 아동수당이 있네요.

자세히 보기를 누르시면 더 자세히 내용을 보실 수 있어요.




5. 자세한 정부수당 내용이 설명되어 있어요.

양육수당은 개월수 별로 금액이 다르네요.

아동수당도 올해부터 소득조건과 관계없이 

모든 아동에게 지급되는 걸로 결정되었죠.^^ 후후


아직 기뻐하긴 일러요.! 

축하선물도 확인해보셔야죠.




6. 시도별 축하선물과 지역구 축하선물이 있어요.

서울시 축하선물은 시행된지 얼마 안되서 저는 받지 못했지만요. ㅠㅠ

지역구 축하선물은 동 주민센터에 출생신고하러 가면 줘요.



잘 확인하셨나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산모분들! 건강하게 출산하시고,

출산선물 및 출산축하금도 꼭 꼭 챙기세요.^^


☆ 이 세상 엄마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 궁금한점, 응원메세지 등 답글도 매우 환영합니다.

☆ 공감 버튼 꼬~옥 눌러주시면 더욱 힘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