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80일 넘어간 울애기 발달 기록

- 수유량
새벽수유1회
나머지수유6회
(7시,10시,1시,4시,7시,목욕후 9시)
100-120ml
하루수유량700-800ml
밤잠이 늘면서 총수유량이 줄었어요.
찾아보니 다른 아가들도 그렇다고 하니까,
몸무게가 잘 늘고있나 체크중이에요.
현 6.2kg

-수면시간
보통10-11시 사이에 잠들어,
밤중수유 한번하고
7-8시에 일어나요.

-변화
도리도리를 하네요.
목에 힘이 생겼는지 누워서도,안아줄때도
도리도리.

자면서 날라차기, 이단옆차기, 아주 태권도를 심하게 해서 쿵쿵소리가 나서 제가 깨요😣ㅋㅋ
이제 아기침대 부딪힐까봐 못쓰겠네요.
팔다리 움직임이 상당히 빨라지고,
힘도 세졌어요.
기저귀 갈때 무서움ㅎㄷㄷ
발에 맞을까봐ㅋㅋ

침모으기.
침물방울을만들어서 보글보글.
보글보글게임 생각나는구나🙄

꺅- 악-우어-
각종 효과음을 내는너.
감정 표현이 는거겠지.
하루하루 성장하는 모습이 대견해 울애기

젖병은 한번만.
한번먹이고, 부족하다싶어 더 줄라하면,
입을 꽉다물고 절대 먹지않ㅇㅏ요.
입에 넣어도 혀로 밀어내요.

눈웃음,윙크
가끔 우연찮게 보여줘요.


-오늘의 사건
다리를 흔들흔들해주며 놀아주다,
높이들어올리자, 방구를 뻥~하고 뀐 울애기.
너무 웃겨서 아가 얼굴에 대고,
큰소리로 웃어버렸어요.
그러자 놀랬는지,
대성통곡.
왜이리 귀엽니😗😗


 자다 코가 막혀서 깨버린너.
얼마나 쎄게 우는지, 꽉 막고있던 콧속 코딱지가 슝~ 하고
튀어 나왔어요.
(다행이다 휴....)
맘마 조금 먹고,
쌔근쌔근 다시 자는걸보니 안도.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서 감사한 하루.
울애기도 고마워.
엄마 웃게해줘서.



80일 아가의 하루.

모든 아가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길💕
반응형

'내 가족 내 사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럭무럭 성장기록 [78일차]  (0) 2018.09.10
무럭무럭 성장기록 [75일차]  (0) 2018.09.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