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가 추적추적......

뭐가 생각나시나요? 삼겹살에 소주, 따뜻한 허니홍차 한잔.?

그런데 이게 최악의 음식 궁합이라니. 제가 사랑하는, 하지만 보내줘야 하는 최악의 음식 궁합 정보를 공유해요.

사랑하지만, 우리 모두 떠나보내줘요. 가끔만 만나요.

 


<이별해야 하는 최악의 음식궁합 BEST5> 

 

 

 

# 홍차X허니, 우리 헤어지자

 

 

스타벅스에 가면 즐겨먹던 허니자몽블랙티.

(블랙티가 뭐냐구요? 바로 우리가 알고 있는 홍차에요. 동양에서는 찻잎을 우려낸 탕색이 붉기 때문에 홍차(, red tea)라고 부르지만, 서양에서는 제다한 찻잎의 검은 빛깔 때문에 '블랙티(black tea)'라고 부르지요. )

아무튼 저는 허니X홍차 요 조합을 매우 사랑했어요. 그런데 이 둘은 헤어져야 한다고 하네요.

홍차의 떫은 맛을 내는 탄닌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균작용을 해주는 데요. 꿀의 철분과 만나면 탄닌산철로 변해 철분 흡수를 방해한다고 해요. 그러므로 홍차는 이제 설탕과 만나기로 해요.

 

 

 

# 초코(코코아)X우유, 이젠 안녕

 

근길 든든하게 내 옆을 지켜주던 네모난 초코우유.

둘다 포화지방 함량이 높고 당분 함유량도 많은데요. 우유에 함유된 비타민 B1를 파괴하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 높인데요. 장이 예민한 사람에게는 설사를 유발하구요. 어쩐지... 뱃솔이 부글부글했던것 같네요.

 

 

 

# 소고기X부추말이, 식탁에서 사라져 줘야겠어.

 

 

집들이 음식, 특별한 날 필살기 요리 차돌박이 부추샐러드.

둘다 열이 많은 성질의 음식이래요. 그래서 체내 열이 많은 사람이 함께 섭취하면 소화가 잘 안되고, 두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간에도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어쩐지 우리남편, 이거 먹고 화장실 많이 간 것 같아.. 미안해.

대신 돼지고기와 부추의 궁합이 좋다고 해요. 돼지고기는 찬 성질의 음식으로 분류되는데, 따뜻한 성질의 부추가 이를 보완해 돼지고기의 양질의 영양과 단백질 흡수를 돕는대요. 앞으로 부추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어요.

 

 

 

# 조식부페의 꽃, 오렌지주스X빵 너마져.

 

 

호텔 조식에서 빼놓지 않고 먹는 것 중 하나, 오렌지주스와 빵이에요.

침 속 프타알린 성분이 빵의 전분을 소화시키는데요, 산성 성분인 오렌지 주스가 이 프타알린 성분이 전분을 소화시키는 것을 방해해서 소화불량을 촉진시킨대요. 빵은 우유와 함께! ^^

 

TIP. 오렌지주스의 비타민C+ 철분제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기 때문에, 철분제 복용시에는 물대신 오렌지주스나 감귤주스와 함께 복용하면 철분의 흡수율을 높일수 있다고 해요.

 

 

 

# 삼겹살X소주, 너는 포기못해.

 

 

삼겹살과 소주, 말해 뭐하겠어요.

소주의 알콜 성분이 지방을 합성하여 체내에 지방을 많이 쌓이게 한대요. 그리고 삼겹살의 포화지방산이 소주의 알콜 해독을 방해하여 간에 부담을 준대요. 이건 뭐 기본 상식과도 같은 이야기네요.

회식, 송년회 자리가 많은 연말이라 삼겹살과 소주를 포기하는 것은 조금 가혹하네요. 연말에만 만나고 새해에는 미련없이 빠이빠이 해주도록 해요.

 

 

가슴아픈 이별 많이 하셨나요? 이렇게 음식에 최악의 궁합, 최상의 궁합이 있는데요. 알고 먹으면 우리 몸에 더 좋겠죠? 이왕이면 내 몸에 좋은 꿀조합으로 좋은 영양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요!^^

다음엔 더 좋은 정보 가지고 올게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함께하는 리듬육아,

공감으로 힘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