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4개월 예방접종 과 일반진료를 보러 연세 365 소아청소년과 다녀왔어요.
 조동에서나 맘까페 에서나 여기 추천이 많더라구요.
이전에 가까워서 갔었던 밝은미래 소아과 랑은 역시 차이가 있더라구요. 제가 경험한 두 소아과 경험담(정보?)을 들려 드릴게요.

아기가 아프면 말도 안통하고, 답답하고 마음 아픈데 병원에서도 정확한 답변 못들으면 너무 힘들거에요. 그래서 소아과는 아기를 잘 다루고(아기에게 다정하고), 부모마음 을 헤아려 궁금한 점을 속시원히 해결해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조리원퇴소 후 처음 병원에 갔던 2개월 예방접종 날, 궁금한 것 한가득 쌓아 병원 방문한 기억 다들 있으실거에요.( 저처럼 초보엄마 라면요)  2개월 예방접종 을 위해 갔던 밝은미래 소아과 에서는 제 마음을 그리 후련하게 해주지는 못한것 같아요.

한쪽 뒤통수가 많이 눌려서 물어봤는데, 보시더니
 '사경인,가?  많이 눌리긴 했네요..'
하고 혼잣말 비슷하게 하더라구요.
아기를 다룰때도 목을 가누지 못하는데 엄마손을 떠나 병원환경에 낯선 아기를 휙휙 다루는게 겁나더라구요.
불친절하다는 표현보다는 아기를 아기처럼 다뤄주지 않는다는 표현이 맞겠어요.(제 개인적 느낌이니 다른 분은 다를 수도 있어요)

이런 경험을 하고나니 이 곳에 또 아기를 데려가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여기저기 물어 신정네거리역에 있는 연세365소아과로 갔어요.

역시나 사람 많더라구요. 주차장도 없고, 한적한 곳은 아니라 아기데리고 가기 편한 위치는 아니에요. 주차는 길건너 맞은편에 유료 주차장있으니, 그곳에 하세요.

<진료시간>

저는 주말부터 월요일만 기다렸는데,
알고보니 주말에도 진료를 하더라구요.
물론 사람 미어터지겠지만요.ㅜㅜ
(평일에도 많은데, 주말은..)


<연세365소아청소년과>
<2018년11월 진료시간 스케줄표>

(1진료실:한동기/2진료실:김명관)

진료는 전문의 2명 있는데요,  오전 /오후 나눠서 진료 보시더라구요. 
제 아기 진료 본 전문의는 2진료실 김명관 원장님이에요. 시간맞춰 간 건 아닌데, 이 분한테 진료를 잘 받았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1진료실 원장님한테는 안 받아봐서 어떤지 모르겠어요.

밝은미래 소아과 랑 다르겠다 기대감이 있었는데, 2진료실 김명관 원장님 진료 받으러 들어가면서 부터 달랐어요.

첫째로, 아기한테 인사해주시더라구요.
아기들도 본인한테 웃어주고 다정한 사람 다 알아보잖아요:)

둘째로, 아기를 엄마가 안고 진료볼 수 있었어요. (밝은미래에서는 아기를 진찰대에 눕히고 간호사가  붙잡고 있었는데 말이죠.다른곳은 어떤가요?)
아기를 엄마가 안고 있으니, 아기도 저도 덜 불안하고 편안하게 진료 볼 수 있었어요. 눕히는것도 자세를 취하는 것도 제가 하니까 아기도 불편해하지 않았어요.

셋째로, 아기를 잘 다뤄요.
청진기로 진료하는 동안 아기의 주의를 분산 시킬수 있도록 말을 건네고, 손동작도 하시더라구요.

넷째로, 질문을 잘 받고, 대답을 명확히.
어찌보면 당연한건데, 진료목적 외에는 잘 물어보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병원에 온 목적 외에도 궁금한점에 대해 물으시고, 대답도 명확하게 해주시더라구요.
~라더라 는 정보는 이미 인터넷 검색과 맘까페를 통해 알고 있지만, 정확한 판단을 원해서 병원에 가는거잖아요?



--------------------------------------------------------
[제가 이번에 물어봤던 건요. 혹시 몰라 공유해요. 아기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Q. 4개월차 아기 수유량이 적은데, 괜찮나요?
A. 체중 잘 늘고, 아픈데 없음 괜찮고, 700ml 이상으로 유지해주면 괜찮다.

Q. 귀를 잡아뜯는데 왜 그러죠?
A. 건조해서 그러니 보습제를 수시로 귓바퀴 부분에 발라주세요.

Q. 아기가 잘 먹으려고 하지 않아요.(혼합수유)
A. 혼합수유하는 경우에, 아기가 둘 중 더 선호하는 경우가 생긴다. 보통 모유를 더 선호한다. 관찰해보고, 더 원하는 쪽으로 주세요.
( 아기대백과에서는 4개월차 아기가 장이 피로해져 스스로 수유량을  줄이는 경우가 있다고 말하더라구요. 이전까지는 배부름을 모르다가 배부름을 알게 된대요.)


Q.아기 엄지 발가락이 많이 휘어있는데, 원래 이런가요?
A. 발끝에 힘을 많이줘서 그래요. 발가락을 스스로 쥐락펴락 쭉 필 수 있으면 정상이에요.

-----------------------------------------------------------

이렇게 저는 연세365 소아청소년과 진료에 만족했어요. 소아과 정하지 못한 분들은 여기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만족하지만, 각자 아기한테 맞는 병원이 다 다를 수 있어요.)


요건 진료비용!  참고하세요.
(변동될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울 아기 다녀온 소아과 경험담이 다른 분들께도 도움되었으면 좋겠네요.

 육아 및 생활정보 꿀팁도 여러가지 올려 두었으니,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두번째 방문은 아기 항문 관련 진료봤어요. )
👉아기 항문 질환/ 비립종 :: (비판텐 연고 와 에스로반 연고 차이 알아두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함께하는 리듬육아,
공감으로 힘을주세요♡


반응형
댓글